Thursday, June 30, 2011

[Chicago 맛집] 작지만 큰 기쁨을 주는 맛있는 일식 (FUJI GRILL SUSHI)

미국에 많고 많은 스시(sushi)집..
그리고 가벼운 롤(Roll)도 grocery에서 살수 있는 미국에서 한국인 쉡(Chef)이 정성스럽게 만든 sushi 어떠세요?

Fuji Grill Sushi
Location: 315 N Harlem Ave Forest Park, IL
Hours
Lunch: Mon - Fri: 11:30am ~ 2:30pm
Dinner: Mon - Thur:  5:00pm ~ 9:30pm
            Fri - Sat:  4:30pm ~ 10:30pm
           Sun:  4:30pm ~ 9:00pm

솔직히 스시집 미국에 많이 있죠. 시카고에 일본 사람들이 직접 운영하는 스시집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이집을 추천하는 이유!!!
음식 맛있습니다. 그 어디에도 찾아볼수 없는 OGUMI(오금이) 롤...이거 대박입니다.
그 어떤 롤 보다도 많은 재료가 들어가서 어떤 롤이 맛있을지 고민하는 분들께 딱입니다.
그냥 맛난거 모두 한곳에 모아 놓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Tip!!!
오금이 롤은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관계로 일찍 가셔서 빨리 많이 주문하세요.
늦게 가면 못 먹는 다는 사실!!! 혹시 알아요. 쉡에게 잘 말하면 원하는거 넣어줄지..
아직 시도해본거 아니니까 시도해 보고 답글 남겨주세요.(안해줘도 내 책임 아님 --++)

두번째 이유!!
이벤트를 한다는 겁니다.  요기 홈피 (클릭!!!)  가시면 사진도 있고, 메뉴도 있고, 이벤트 정보도 있습니다.
이벤트로 "스시 만들기"를 하더라구요. 지난번 이벤트를 놓치긴 했지만 사진을 보고 완전 놀랬다는 사실..
내가 만든 스시 내 맘대로 먹는다.
아마도 제가 그 이벤트 참석하면 남아나는 생선 없을겁니다. ^^

세번째 이유!!
한국인 쉡~~!! 쉽게 찾기 힘듭니다. 한국분들이 Owner인 일식집은 많이 보았지만 한국분이 쉡인 곳은 거의 못 본거 같습니다. 어쩌면 제가 이곳에 온지 얼마 안되어서 인지도 모르겠구요. 

아무튼 강추 입니다.

마지막!!! 이거 중요합니다.
JJ Fish (아래 닭똥집 맛있다고 소개한 곳)에서 닭똥집을 후식으로 먹고싶다(전 그렇습니다. 햄버거랑 닭똥집 후식으로 먹습니다.) 하시는 분들..
이집 옆집이 JJ Fish 입니다.

1R2R (1 Ride 2 Restaurant!!!)

닭똥집때문에 sushi 양을 줄이는 분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Wednesday, June 29, 2011

[Chicago 맛집] 소주와 함께 먹던 닭 모래주머니 (닭똥집) (JJ Fish)

양념 치킨에 대한 얘기를 하고 나니 갑자기 생각나는 닭 모래주머니 구이..일명 닭똥집이죠.
영어로는 Chicken Gizzard (치킨 기저드).

쫄깃한 식감과 씹다보면 느껴지는 고소함..
특히 귀가길에 포장마차에서 소주 한잔 원샷!! 프라이팬에 볶은 닭똥집을 참기름 소금장에 살짝 찍어먹으면..10가지 고기 요리가 부럽지 않았던 기억이 나네요

여기 미국에도 닭똥집을 먹을수 있습니다. 단, 한국식 닭똥집 요리가 아닌 미국식 Fried Chicken Gizzard 입니다.

JJ Fish & Grill
Location: 이곳은 채인이기 때문에 다운타운에도 suburb에도 있습니다.

주로 sea food를 fried 해서 파는 집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음식이 튀김입니다.
정말 주의 하실점: 너무 늦게 혼자 가지 마세요. 주로 이곳은 돈이 없는 사람들이 싸게 음식을 사먹는 곳이기 때문에 위험한 동네에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왠만하면 어두워지기 전에 다녀오세요.

그리고 포장 직전에 Lemon Salt를 뿌려주는데 제 입맛에는 맞지 않는거 같더라구요. 꼭 빼달라고 얘기하고, 나중에 포장 직전에 뿌리려고 하면 꼭 말리세요.

뿌리고 후회말고, 닭똥집의 고유의 맛을 지키자!!!

제 기억에 Large가 가격은 $5-$6이고요. 가게마다 다른데 어떤곳은 같은 가격에 2-side를 추가할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주로 콘셀러드나 코올슬로 추가하는데 튀김이니까 약간의 셀러드는 애교로..ㅎㅎ

아..그리고 미국식 튀김이다 보니 좀 짤수도 있습니다. 소주, 물, 맥주, coke 어떤것이든지 옆에 꼭 두고 드세요. 너무 먹고 싶어서 사가지고 돌아오는 길에 large 한통을 다 먹어서 목말라 죽는 줄 알았습니다.


꼭!!!!! 너무 늦게 혼자 가지 마세요. 늦게 가더라도 여러명이 가세요..그리고 조심조심!!!
맛난거 먹으려다 큰일 납니다.

[Chicago 맛집] 매콤한 떡볶이, 양념 치킨과 맥주가 있는곳 (Saboo)

한 여름밤 차갑게 얼린 맥주잔에 담긴 거품 가득한 맥주..
양념치킨과 맥주의 조화...거기에 떡볶이가 추가 된다면..아~!! 생각만 해도 지금 당장 달려가서 먹고 싶네요.
시카고에도 이런 차갑게 얼린 맥주잔에 담긴 맥주와 치킨 그리고 떡볶이를 먹을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Saboo (구 모래시계)
Location: 9850 Milwaukee Ave Des Plaines, IL

제가 워낙 닭을 좋아하는지라 양념이든 후라이드든 치킨만 보면 쓰러집니다.
둘이가서 맥주 두잔에 양념 치킨 하나, 떡볶이 주문하면 비싸지 않은 가격에 배 터지게 먹고, 남은 치킨 싸가지고 오면되요.
특히 치키과 나오는 양배추 셀러드와 깍뚜기 모양의 무절임...





이거 한국 생각 무지 나게 합니다.

아..골뱅이 무침도 맛나요..진정한 한국 대학가의 호프집같은 분위기..
잘하면 옆테이블과 즉석만남도 가능?ㅎㅎ


Monday, June 27, 2011

[Chicago 맛집] 한국의 맛을 느끼게 해주는 설렁탕 집 (한밭 설렁탕)

시카고 맛집 1탄!!
한국에서 맛 보았던 설렁탕을 맛보다!!
미국 생활 5년 동안 설렁탕 한번 맛 보지 못했다고 하면 다들 도대체 얼마나 시골에서 산거야 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과연 미국의 몇개 도시에서 한국 음식을 쉽게 접할수 있을까?
이곳 Chicago에서 맛난 설렁탕 집을 소개합니다.

한밭 설렁탕
2725 W  Lawrence ave, Chicago, IL

너무 오랜만에 먹은 설렁탕이라 맛나게 느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진한 국물맛도 좋고, 특히 김치와 깍두기는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돌게 만든다.
한국의 설렁탕이 생각나는 분들에게 강추!!
맛없으면 나랑 입맛이 다른것이니, 나에게 뭐라고 하시지 마세요~!!

Newbie blogger!!

이곳은 시카고에서의 저의 경험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저만의 개인 의견이므로 어떤 비판의 글도 사양하겠습니다.
자유롭게 글을 읽고 등록하시는 것은 좋습니다.